SEOUL NATIONAL UNIVERSITY
검색창 닫기
김난도사진
  • 성명 김난도
  • 직위 교수
  • 학과 소비자학과
  • 전공 소비자행태론
  • 사무실
  • 홈페이지 http://rando.kr
  • 이메일 rando@snu.ac.kr
  • 연락처 02) 880-8791

연구영역 : 소비트렌드의 분석과 전망, 외국시장의 소비트렌드, 트렌드 적합적 신상품 개발

twitter : @kimrando

학력

  • 1986. 2.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졸업 (법학사)
  • 1989. 2.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 (행정학 석사)
  • 1996. 5.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, 행정학 박사

수상

  • 1998. 12. 한국정책학회 학술상
  • 2006. 10. 서울대학교 교육상
  • 2007. 6. 한국갤럽 최우수박사학위논문 지도공로상
  • 2008. 5. 한국소비자학회 최우수논문상
  • 2008. 7. 매일경제신문 정진기언론문화상
  • 2008. 10. 한국소비자학회 2008추계학술대회 우수발표논문상
  • 2010. 11. 한국소비문화학회 최우수논문상

주요 연구 및 저서

  • <사치의 나라 ― 럭셔리 코리아> (조선일보 2007년도 ‘올해의 책’ 선정)
  • <디자인의 시대, 트렌드의 시대>(공저)
  • <대한민국 소비지도: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?>(공저)
  • <트렌드 코리아 2009>
  • <트렌드 코리아 2010>
  • <트렌드 코리아 2011>
  • <아프니까 청춘이다> (2011년 종합베스트셀러 1위)

주요 강의 및 자문활동

  • 강의 : 청와대 확대비서관회의, 삼성사장단회의, SK그룹 임원회의, LG그룹 예비경영자과정, 효성그룹 임원단 외
  • 자문 : 삼성그룹, 삼성전자, 제일기획, 아모레퍼시픽, 롯데마트, 한라그룹, 롯데건설, 씨티은행 등

주요 프로젝트

  • CJ제일제당, “근미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및 식문화 트렌드 분석을 통한 신상품 개발 및 신성장 비즈니스 모델 제안” (2011)
  • 아모레퍼시픽, “2012 한국 소비트렌드 및 2013~15 중국 소비트렌드 예측”
  • 아모레퍼시픽, “2011 소비자 트렌드 분석”
  • (주)이베이지마켓, “Understanding Consumers’ Information Migration”
  • 한국식품공업협회, 2009, “글로벌 식품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방안 연구”
  • 지식경제부 & 한국디자인진흥원, 2008~2011, “창의적 디자인 개발을 위한 트렌드 조사 및 예측 기술 개발”
  • LG디스플레이(주), 2008, “LGD 제품 소비자 패턴 조사”
  • (주)인터파크G마켓, 2008, “명품위조품 소비현상 연구”
  • 삼성전자, 2006, “Total Solution Business의 개념과 사례”
  • 삼성전자, 2006, “2007년 소비트렌드 조사”
  • 과학기술부 & 삼성종합기술원, 2004, “유비쿼터스 기술 도입에 따른 홈라이프 모델 분석”
  • 서울대학교, 2003, “기성복의 최적 사이즈 시스템 개발”

수정요청

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.
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.

닫기